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블로그운영

블로그 애드센스 광고게시(애드고시 합격)

오오오옷?????!!!!

1년전인가,, 구글 애드센스에 광고를 게제하려고(돈 지불하고 광고할려고..) 아이디를 만들었다가,,

올해 초에 앱개발에 관심이 생기면서 구글 애드몹에 등록하였다.

이 2 아이디가 충돌이 발생했는지, 구글 애드센스에 블로그 등록이 안되었고 -처음에는 애드고시라느니, 어려운거여서 안되는거구나 했었다. - 나에게 날아온 한통의 이메일..

인터넷에 찾아보니 아이디가 충돌해서 발생하는 일종의 오류라고들 하는데....

당장 블로그에 애드센스 광고를 달고 숫자 올라가는 재미를 보고싶은 맘에.... 기존에 있던 애드몹 계정을 삭제 시켰다.

당시 10usd 정도 계정에 있었는데 그냥 깔끔하게 포기하고 삭제했다.

애드몹 계정을 삭제하고 나니, 이제는 또 애드몹 이용은 아예 불가하다고 뜬다.

"xx@gmail.com" 님은 애드몹을 사용하실수 없습니다.

 

아니나 다를까 애드센스 계정도 맛탱이가 가서 무한 검토에 걸려버렸다.

결국은, 둘다 날린꼴..

아!!!!! 구글 콘솔에 35usd 지불하고, 노트북도 앱 개발할려고 새로 구매하고, 자바 2달에 안드로이드 GUI + 자체 개발 시간까지 머리 쥐어뜯어가며 공부해서 만들었는데!!! 

블로그도 1월에 방치하고 2월에 엄청 공들여서 이것저것 기록하고 올리고 했었는데,, 한방에 날아간건가..?!

그렇게는 못하지..

 

이번생은 틀렸어, reset 이다.

쌓아놓은 것이 아까워서, 마치 회귀물 소설을 읽는 것과 같이 나는  Reset 을 선택하였다.

방법은 새로운 아이디를 만드는 것.

다행히 구글 애드몹의 경우 새로운 아이들 만들어서 들어가니 잘 등록 되었다.

구글 콘솔 아이디는 기존의 것이지만, 광고는 또 다른 아이디에서 발행하고 게제할 수 있다는게 신기했다..

(나중에 돈 받을 때 또 딴소리 하는거 아니겠지..)

또한 아니나 다를까,, 구글 애드센스도 새로운 아이디로 신청하자 다음날 바로 승인 메일이 왔다.. 애드고시는 개뿔...

하.............................!!!

우여곡절 끝에 올해 초부터 꿈꿨던 포트폴리오,,

애드몹과 애드센스 두가지를 모두 손에 쥐었다.

이제는 이 두가지를 어떻게 가꾸어 가는지가 문제이다..

1일 1글쓰기, 1달 1앱 만들기 등 바쁜 직장생활이지만, 짬짬히 한가할 때 시간을 모아서 아들내미에게 구글 계정을 물려줄..(쿨럭) 물려줘야겠다.

ㅎㅎ

애드센스 & 애드몹이 잘 진행되면 한달 주기로 수익공개도 해봐야겠다!

혹시라도 나와같은 경우의 사람들이 있다면, 한번 아이디를 새로 만들어 보라,, 나는 그렇게해서 실제로 효과를 봤고 막힌 가슴이 뚤리는 느낌이다. 물론 키워가는 것은 또 다른문제이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