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하이퐁(Hai Phong), 신종코로나( nCoV, 우한폐렴) 로 의심되는 추가 5 명 격리
중국에서 돌아 왔거나 중국인과 접촉 한 이력이있는 환자들이 열, 기침, 두통이 있었으며 nCoV 감염이 의심되었습니다.
02월 03일 오후, 하이퐁 보건국은 05 명의 환자 중 03 명이 Viet Tiep Friendship Hospital의 검역 구역에서 치료를 받고 있고 02 명의 환자는 Hai Phong 어린이 병원에서 격리되었다고 통보했습니다.
Central Tropical Hospital의 NCoV 환자 격리 구역. 사진 : Giang Huy
05 개의 새로운 검역소에서 첫 번째 사례는 Tien Lang 지역의 Tien Thang 에있는 30 세의 여성 환자입니다. 01 월 31 일, 환자는 쓰촨 (중국)에서 베트남으로 귀국하였으며, 다음날 그녀는 발열의 징후를 보였고, 기침이 잦고, 가슴 통증이 생기며, 호흡 곤란이 발생하여 Viet Tiep Friendship Hospital의 열대성 질병 부에 입원했습니다. 특이한 것은 현재 해당 환자의 경우 감염이 분명하지만 열이없는 환자여서 현재 예방 의학 센터는 검사를 위해 샘플을 채취하여 검사 중에 있습니다.
두 번째 사례는 30 세의 여성 환자였으며, 도선 (Do Son) 지구의 민덕 구 (Minh Duc Ward) 출신입니다. 10 일 전, 환자는 두 명의 중국인과 직접 접촉했고, 최종 접촉일은 금일을 기준으로 하루 전입니다. 이틀 전에 본인의 아이가 열이 있었는데 현재는 해열되었다고 합니다. 02월 01일에 열, 기침, 기침이 있으나 가슴 통증, 호흡 곤란은 없다고 전해지며 현재 그녀는 Viet Tiep Friendship Hospital의 열대성 질병 부서에서 격리되고 있습니다.
세 번째 경우는 중국 국적 환자입니다. 01 월 20 일 광저우에서 베트남으로 온 환자가 열병을 앓고 Vinmec International Hospital에서 검사를 받았습니다. 그 후, 환자는 열대성 질병 부서, Viet Tiep Friendship Hospital로 옮겨 격리되었으며 이 환자에 관련하여 테스트를 위해 샘플을 채취했습니다.
네 번째 사례는 깟 하이 (Cat Hai) 지구 깟 바 (Cat Ba) 마을에서 온 7 살짜리 아기입니다. 해당 환자의 아버지는 중국인들을 이동시켜주는 운전기사 입니다. 환자의 부모는 현재 열이없고 기침이 없습니다. 02월 02일에, 아이는 39도에서 지속적으로 고열을 겪었고, 많은 쉰 목소리가 기침을 일으켜 하이퐁 어린이 병원으로 옮겨졌습니다.
다섯 번째 사례는 15 세의 환자이며 안라오(An Lao) 지방의 안 띠엔(An Tien)마을에서 온 환자입니다. 환자의 가족은 1 월 30 일에 쓰촨 (중국)에 갔다가 베트남으로 입국하였으며 02월 02일에, 39도 이상의 고열 , 약간의 기침, 콧물이 발생하여 국제 종합 병원 (International General Hospital)에서 검사 한 후 어린이 병원으로 옮겼습니다.
따라서 하이퐁 보건국의 총 격리 사례는 현재까지 13 명에 이르렀습니다.
혹시라도 긴급한 상황에서 베트남어를 몰라 문제가 발생하실까 해서 베트남어 사전 공유 드립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capturealram.koreanvietnamdictionary&hl=ko